메이크쌤 송파 메이커스페이스에서 과제연구

송파 메이커스페이스는 두가지 운영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이곳은 실패를 위한 공간이라는 점, 또 하나는 당신의 성공을 지원하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운영됩니다. 첫번째는 공간 운영의 목적이고, 두번째는 사람에 대한 네트워킹입니다.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시제품을 제작하는 곳이라는 생각을 당연스럽게 받아 들이고 그걸 목적으로 하십니다. 시제품이라는 것은 아직 미완성이라는 뜻이고, 계속 실패를 해가면서 업데이트해야하는 것이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매번 실패하고 실패하고 그런 실패의 과정이 즐겁게 이뤄지는 공간이길 바랍니다.

당신의 성공을 도와주는 곳이라는 생각은 사람과의 관계를 보다 깊이있게 하고 싶어합니다. 본디 비즈니스란 오래 만나고 몇번의 즐거움과 슬픔을 공유해보면서 서로의 면모를 익혀갈때 그때하는 것이 비즈니스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러운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비즈니스를 꿈꾸고 있습니다.

이런 송파 메이커스페이스를 자주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립니다. 2017년 송파라는 지역에 메이커스페이스를 만들었을때 서먹서먹하게 방문하셨다가 어느덧 친구아닌 친구가 된 팀입니다. 아이들의 방과후 과정에서 메이킹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협업, 토론, 의사표현, 상대 배려, 논리, 알고리즘, 코딩 등을 놀이의 방식으로 만들어가려고 하는 분들입니다.

 

메이크쌤 팀은 직접 자신들이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테스트하고 예행 연습을 하면서 아이들이 즐거워할 만한 요소를 잘 도출해내고 있습니다. 이분들이 송파 메이커스페이스에 오시면 이곳 분위기도 엄청 밝아집니다. 웃음이 끊이질 않습니다.

 

강의에 사용할 준비물도 하나하나 손수 포장하고 검품도 같이 진행합니다.

 

무엇보다 송파 메이커스페이스에 놀러온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문의하고 피드백을 받아서 교재를 계속 업데이트하시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예쁘게 양산한 제품들을 이용하면 가르치기도 편하고, 아이들이 더 좋아할 수 도 있지만, 자신의 경험과 방식으로 하나하나 컨텐츠를 쌓아가고 아이들과 함께 하려고하시는 모습을 보면 이 팀의 성공을 발벗고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송파의 메이크쌤 팀의 노력에 응원을 보내며, 멋진 성공을 바래봅니다.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